ndaily

'기부도 기부받는 것도 쉽게'…도봉구 비대면 무인보관함 운영
기사 작성일 : 2024-03-26 16:00:33

도봉푸드마켓 매장 앞에 마련된 기부 무인보관함


[도봉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준영 기자 =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기부 서비스를 도입해 오는 4월 1일부터 비대면으로 기부하고 기부받을 수 있는 무인보관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무인보관함은 도봉푸드마켓 이용대상자 1천100명 중 비대면 수령을 원하는 이용자와 마켓 운영시간 내에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마련됐다.

도봉푸드마켓은 단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을 기부받고 이를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복지서비스다. 구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주민을 선정해 도봉푸드마켓을 통해 식료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무인보관함은 도봉역 하부 도봉푸드마켓 매장 앞(다가치센터 15구역)에 설치돼 있으며, 24시간 연중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품목 5가지를 선택해 도봉푸드마켓(☎ 02-907-1377)으로 사전 신청 후 2일 이내 방문해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평소 기부를 하고 싶었으나 기회가 없던 주민들도 무인보관함에 소량의 물품을 기부할 수 있다. 기부할 수 있는 품목은 상온 보관이 가능한 식품 또는 생활용품 등이다. 기부 신청은 온라인푸드뱅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보관함 29칸 중 이용자에게 배정된 보관함을 제외한 10칸에 대해서는 구민 누구나 일반 보관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무인보관함 운영으로 지역 내 기부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