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국힘 원주시 갑·을 후보자들, 의료복지·경제복지 공약 발표
기사 작성일 : 2024-03-26 18:00:01

(원주= 이재현 기자 = 4·10 총선 원주시 갑·을 선거구 국민의힘 후보자들은 26일 의료복지와 경제복지 공약을 각각 내놨다.


공약 발표하는 원주갑 박정하 후보


[후보 측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재선에 도전하는 박정하 후보는 제2세브란스기독병원의 어린이전문병원 추진, 보훈 대상자 위탁의료기관 대폭 확대, 간병비 부담 경감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기업도시에 건립하기로 확정한 제2세브란스기독병원의 설계부터 어린이 공공전문진료센터에 필요한 구조들을 설계해 추진 등에 차질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간병 파산, 간병 살인 등 간병 부담으로 인한 심각한 사회문제들이 야기되고 있는 만큼 당정과 함께 간병비 부담 경감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거리 인사하는 김완섭 후보


[후보 측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기획재정부 제2차관 출신으로 첫 도전에 나선 을 선거구 김완섭 후보는 '기업 하기 좋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 비전을 제시했다.

그는 기업 하기 좋은 도시 공약으로 "좋은 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돈이 도는 원주를 만들겠다"며 "미래 차 핵심부품 클러스터와 자동차 부품 전용 단지 조성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머물고 싶은 도시 비전에 대해 김 후보는 "달빛어린이병원 재유치는 물론 산부인과·소아과 등 필수의료기관을 혁신도시에 유치하겠다"며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갈 수 있는 놀이 겸 교육시설인 어린이 과학체험관을 건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