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월드비전, 4년 연속 NGO 브랜드파워 1위 달성
기사 작성일 : 2024-03-27 09:00:57

월드비전, K-BPI NGO부문 브랜드파워 1위


[월드비전 제공]

김지선 기자 = 국제구호기구 월드비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4년 연속 NGO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월드비전은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선호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지수 616점(1천점 만점)으로 NGO 부문 최고점을 획득했다.

월드비전은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는 '글로벌 6K 포 워터'(Global 6K for Water) 캠페인, 취약 아동·마을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후원을 멈추는 후원, 월드비전 자립마을' 캠페인 등을 통해 글로벌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제고하고 있다.

월드비전은 또 지난해 2월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발생 이후부터 지금까지 총 190만명의 이재민을 보호했다. 특히 아동과 여성을 위한 심리·사회적 지원을 통해 대형 재난으로 생길 수 있는 트라우마 극복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투명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PI는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과 기업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진단평가 제도다. 전국 1만2천500명을 대상으로 240개 산업군에 대한 일대일 면접조사를 통해 평가가 이뤄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