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부산교육청, '함께 그려요! 부산 미래 교실' 공모전
기사 작성일 : 2024-04-08 10:01:18

'함께 그려요! 부산 미래 교실' 공모전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 부산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부산 미래 학교 공모전 '함께 그려요! 부산 미래 교실!'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공동체의 수요를 반영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형 교육 공간 조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부산 미래형 교실 리모델링 및 디자인'. 공간혁신·스마트 교실·그린 학교 등 그린스마트스쿨 핵심 요소를 포함한 미래형 교육 공간을 가상 설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입면도·평면도·투시도 중 하나의 형식을 택해 컴퓨터그래픽, 손 그림 등으로 작품을 설계하면 된다.

해운대교육지원청, '영화, 수업을 만나다' 교재 개발


'영화, 수업을 만나다' 교재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은 자체 개발한 영화 읽기 수업 도움 교재 '영화, 수업을 만나다'를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8일 밝혔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해 말부터 영화 제작·교육과정·수업·독서교육 등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현장 교원을 위원으로 위촉해 교재를 개발해 왔다.

위원들은 '내 이름은 말룸' 등 영화 8편(저학년 2편, 중학년 3편, 고학년 3편)을 선정해 ▲ 영화와의 만남 ▲ 수업 레시피 ▲ 영화, 수업을 만나다(감상 전·중·후) 등으로 교재를 구성했다.

교재는 영화에 대한 소개, 교과 성취 기준과 연계된 교수·학습과정안과 평가 계획 등 내용을 담았다. 또 영화 감상 후 학생들의 토의·토론, 글쓰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활동지도 실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