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우랄강 댐 무너져 '역대 최악 홍수'…러 남부 주택 1만채 침수
기사 작성일 : 2024-04-09 16:01:03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f57AWqUhgKk

러시아 남부 오렌부르크주 오르스크를 중심으로 발생한 홍수로 1만채가 넘는 주택이 물에 잠겼습니다.

지난 5일 폭우로 인해 우랄강의 댐이 무너지면서 8일(현지시간) 오전 기준 1만168채 이상의 가옥이 침수되고 어린이 1천478명을 포함해 6천127명이 대피했습니다.

상황이 가장 심각한 지역은 오렌부르크주인데요. 전날 오렌스크주에 연방 비상사태가 선포된 데 이어 이날은 카자흐스탄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쿠르간주에도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오렌부르크주 당국은 "올해 이 지역 홍수는 관측 역사상 최대 홍수"라면서 "홍수 상황이 최악의 시나리오에 따라 전개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우랄강의 수위가 밤새 28㎝ 상승하면서 현재 위험한 수준이며 앞으로 더 높아질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침수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또 오는 9∼10일 홍수가 절정에 달한 뒤 20일 이후로는 안정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인근의 카자흐스탄 북부와 서부 지역에도 대규모 홍수로 비상 체제가 가동되고 있는데요.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이번 홍수가 카자흐스탄에서 발생한 80년 만의 최악 자연재해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한성은

영상: 로이터·AFP·텔레그램 ukrnow·DVPasler·operativnoZSU·X @brasil_alem·@aborealis940·@UdaUkrainia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