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코뱃, SBI인베스트먼트 등에서 시리즈A 투자 유치
기사 작성일 : 2024-04-10 08:00:16

코뱃 배터리팩 생산 공장


[코뱃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민영규 기자 = 부산에 본사를 둔 배터리팩 종합 솔루션 업체인 '코뱃'이 SBI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한 유력 투자 기관으로부터 본격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코뱃은 지난해 코스닥 상장사로부터 초기(시드 A)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올해 100억원에 가까운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리즈A 투자에는 SBI인베스트먼트와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산은캐피탈, 신한캐피탈, 대신증권 등 유력 투자 기관들이 대거 참여했다.

코뱃은 또 싱가포르 국부펀드와 투자 유치 협의를 진행 중이다.

2019년 설립한 코뱃은 이차전지 배터리팩과 관련한 설계와 생산, 제어, 냉각, 충전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특수환경용 배터리팩과 현대·기아차 전기 트럭의 냉동탑차 전원공급장치, 우주발사체 누리호 배터리팩 등을 개발해 공급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유인 우주발사체를 개발 중인 국내 스타트업 우나스텔라와는 우주발사체용 배터리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야마하 골프 카트용 배터리팩을 개발해 국내 모 골프장에 공급하기 시작했고, 폐배터리 소재를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는 기술 개발도 끝내 조만간 사업화할 계획이다.

또 독일에 본사를 둔 'HYLINE'과 통신·의료용 배터리팩 공급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팬스타그룹을 통해 일본에 에너지저장장치(ESS)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