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세종 도시상징광장서 12∼13일 캠핑축제…프리마켓 등 행사 다채
기사 작성일 : 2024-04-11 17:01:19

세종시 빌딩 숲 힐링 캠프닉 포스터


[세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 이은파 기자 = 세종시 나성동(2-4생활권) 도시상징광장에서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심 속 캠핑축제가 열린다.

세종시와 세종시설관리공단은 도시상징광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13일 도시상징광장 일원에서 '빌딩 숲, 힐링 캠프닉'이란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2월 수립한 '지역 상권 연계 도시상징광장 활성화 대책'의 하나로 마련된 것으로, 도시상징광장을 시민과 함께 즐기는 문화광장으로 조성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빌딩 숲, 힐링 캠프닉은 ▲ 도심에서 캠핑을 즐기며 세종시 관광을 체험하는 캠핑존 ▲ 푸드트럭·야시장 등 먹거리와 관내 업체 중심의 프리마켓존 ▲ 가족 참여 행사 및 버스킹 공연 등을 하는 행사존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들 3개 테마존을 중심으로 도시상징광장을 찾는 시민들의 오감을 즐겁게 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월 개정한 '도시광장의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적용해 광장에서 프리마켓 등 영리 행위가 가능하도록 했다.

시는 축제 기간 시민의 안전한 행사장 방문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광장 주변 '차 없는 거리'도 시범 운영할 방침이다.


세종시 도시상징광장


[촬영 이은파 기자]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봄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마련했으니 도시상징광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 도시상징광장은 국세청 인근 도심 중심부와 호수·중앙공원 중앙녹지공간을 잇는 길이 600m, 폭 최대 60m 규모의 공간으로, 2021년 5월 개장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