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부경대, '창업보육센터 육성 지원사업' 선정
기사 작성일 : 2024-04-12 10:00:51

국립부경대학교 전경


[국립부경대학교 제공]

(부산= 국립부경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 '특화역량 창업보육센터(BI) 육성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 사업은 개별 창업보육센터의 독창적인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해 창업보육센터 특성화를 유도하고 입주기업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국립부경대는 창업보육센터를 중심으로 연간 국비, 부산시 지원금, 창업보육센터 예산 등 총 2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2025년까지 사업을 운영한다.

창업보육센터는 캠퍼스 입주기업 223개를 비롯해 일반기업과 교수·학생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 시제품 제작, 창업캠프, 애로 기술 해결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남정보대,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사업단 서포터즈' 출범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사업단 서포터즈' 발대식


[경남정보대학교 제공]

(부산= 경남정보대학교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최근 '2024년도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이차전지)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포터즈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서포터즈로서 책임감 있는 활동을 당부하며 사업 내용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홍보와 학생 참여를 독려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사업은 경남정보대, 충북대, 인하대, 가천대, 부산대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되며 2026년까지 이차전지 인력 양성을 위해 400억여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