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부산교육청, 입학 축하 책 선물 챌린지 성료
기사 작성일 : 2024-04-16 10:01:22

입학 축하 책 선물 챌린지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한 달간 부산지역 학생, 교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 '입학 축하 책 선물 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지난해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주목받은 '아침 체인지' 사업에 이은 부산발 인성교육 2탄 '독서 체인지'의 하나로 진행했다. 새 학년 시작을 맞아 독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챌린지에는 총 1천21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입학 선물은 책으로 주고받아요'란 내용이 담긴 사진, 동영상을 개인 SNS에 올리며 공유했다.

이를 통해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 속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거운 독서 환경을 마련해 독서 문화 붐을 일으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동래향교 인성 테마기행 프로그램

(부산=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은 10월 22일까지 동래향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래향교 인성 테마기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13년 부산시 기념물로 지정된 지역 문화·역사 유산인 동래향교에서 진행한다. 조상들의 지혜와 선비정신, 공동체 역량, 협력적 소통 등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서다.

동래교육지원청은 동래향교 소속 '실천 예절 지도사'의 전문 교육을 통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도사들은 학생들에게 한복 바르게 입는 법, 올바른 배례법, 서당 체험, 다도 체험, 떡메치기 등을 알려준다.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메타버스 활용 수업 나눔 발표회

(부산= 부산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18일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활용 교육활동 사례발표회'를 실시한다.

이번 발표회는 '생생한 몰입감, 수업에 담다!'라는 주제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혁신 사례를 공유해 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동서대 이준석 교수의 '메타버스와 애니메이션'이란 주제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교단 지원 자료로 개발된 '바로 꺼내쓰는 메타버스 템플릿 수업' 활용 방법을 온샘초 김병찬 교사가 설명한다.

또 작년 11월 열린 메타버스 활용 교원 경진대회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부산해사고 천종영 교사와 동평초 박윤효 교사가 메타버스 활용 사례를 발표한다.

부산시민도서관, 원북원 부산 어울림한마당 개최

(부산= 부산시립 시민도서관은 25일 부산시민 550명을 대상으로 '원북원 부산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24년 원북 올해의 책'을 홍보해 시민 관심을 높이고, 책 읽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는 오프닝 공연과 원북 올해의 책 선포식을 하며, 2부에는 원북 선정 도서 작가 4인이 나와 축하 공연과 토크가 결합한 북 콘서트를 갖는다.

이 행사는 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https:https://www.youtube.com/user/penbusanedu)을 통해 실시간 중계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