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공주알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임산물 분야 '대상' 수상
기사 작성일 : 2024-04-17 11:00:15

공주알밤


[ 자료사진]

(공주= 이은파 기자 = 충남 공주시는 지역 대표 특산물인 '공주알밤'이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임산물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년과 2021년, 2023년에 이어 4번째 대상 수상이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국내 각 지역의 특산물 브랜드의 인지도와 차별화, 신뢰도, 품질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주는 상이다.

공주알밤은 모든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다른 특산물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고상을 받았다.

공주알밤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서 당도가 높고 저장성이 뛰어나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 강화는 물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건강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공주시는 '밤 연구팀'을 구성해 제과, 유가공품, 장류, 차류, 주류, 잼류, 디저트류 등 소비 흐름에 맞춘 가공상품을 잇달아 개발, 보급하고 있다.

6차 산업과 연계한 밤 가공상품 생산지원을 통해 밤산업 활성화에 주력하는 한편 공주알밤센터도 조성해 공주알밤과 가공상품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홍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공주알밤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알밤박람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알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상품의 밤을 생산하는 한편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생산·가공·유통 전 분야에 걸쳐 지원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밤을 활용한 체험시설 확충은 물론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주에서는 2천100여 농가가 매년 전국 생산량의 17%인 7천여t의 알밤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