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춘천시 숲·호수 배경 7개 숙소거점 워케이션 운영 지원
기사 작성일 : 2024-04-23 12:01:22

(춘천=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휴가지 근무(이하 워케이션) 운영 지원에 나선다.


춘천시청


[춘천시 제공]

춘천시관광협의회와 24∼26일 춘천을 찾는 전국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워케이션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두 번째로, 지난해에는 15개 기업과 단체가 춘천을 찾아 워케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워케이션은 춘천의 자연, 생태, 문화 등 지역 자원에 대한 문화와 관광 체험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춘천을 소재로 한 특강을 듣는 데 이어 호수와 산으로 둘러싸인 숙소와 업무공간에서 일과 휴식을 즐기며 재충전 시간을 갖는다.

이들은 또 업무 이외에 춘천의 토속 음식인 막국수 만들기 체험, 실레이야기길을 따라 봄내길 탐방,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체험 등 지역 관광지와 콘텐츠도 경험할 계획이다.

춘천시는 이들 참가자 1인당 1박 최대 4만원, 전용 업무공간 제공, 체험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워케이션 (PG)


[강민지 제작] 일러스트

앞서 시는 현재 숲과 호수를 배경으로 하는 7개 숙소를 거점으로 워케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2박3일 기준 1인 최대 11만원까지 숙박비와 체험비를 제공하고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23일 "이번 휴가지 원격근무를 통해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이 춘천의 문화와 관광 자원에 대해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연수시설이 부족한 공무원들이 일과 휴식 모두를 만족하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