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드라마 속 그 장소' 서울광장서 K콘텐츠 촬영스팟 50곳 소개
기사 작성일 : 2024-04-24 12:00:40

'K-콘텐츠 역, 소울 스팟' 조감도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은지 기자 =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촬영지인 청계광장, 영화 '기생충'에 나온 '자하문터널' 등 인기 드라마와 영화,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된 서울의 매력적인 장소 50곳을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페스타 2024'(5월1∼6일)의 하나로 K-드라마 속 장면을 체험해볼 수 있는 'K-콘텐츠 역, 소울 스팟'(K-Content Station, Soul Spot) 홍보관을 다음 달 1∼3일 서울광장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K-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영상 속 그 장소를 찾는 문화체험관광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정보 제공 관광안내소로서 소울스팟을 마련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촬영장소를 소개하는 것과 함께 tvN과 협력해 탑승권 꾸미기, 미디어아트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 포스터 전시존, 명대사 엽서 기념품(굿즈)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열차 입구'에서 희망하는 콘텐츠 목적지의 도장이 찍힌 탑승권을 발권하고 기차 내부로 꾸며진 '열차 좌석'에 앉아 창밖으로 지나가는 드라마 속 장면을 배경으로 인증사진을 찍는다. 이후 '도착 구역'에서 tvN 드라마 포스터 전시를 보고 명대사 엽서 기념품 구매, 나만의 탑승권 꾸미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마지막 구역에서는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의 취향에 따른 촬영지 목록을 제공하는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가 준비돼 있어 촬영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영화·드라마 촬영 1번지인 청계천을 생동감 있는 세로형 영상과 KT 인공지능(AI) 음성 해설로 만날 수 있는 여행기술형(트래블테크) 안내 현판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류를 사랑하는 국내외 관광객이 주인공이 돼 서울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촬영지를 소개하는 팝업 부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서울 명소를 찾아 서울만의 문화체험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