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임밍아웃' 부산시, 임신·출산 축하 캠페인
기사 작성일 : 2024-04-29 09:00:33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임신 축하 캠페인 '모두가 우리를 축하해'를 오는 9월 30일까지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임신한 시민을 모든 부산이 축하한다'는 의미를 담았고, 임신을 소중한 사람들에게 처음 알리는 행위를 일컫는 신조어 '임밍아웃' 콘텐츠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임신을 알리는 순간을 찍은 영상 또는 사진과 임신 과정에서 겪은 사연을 보내면, 시는 추첨을 통해 임신 축하 선물을 제공한다.

사연에는 임신 과정을 통해 시민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와 임신을 알리는 순간 느꼈던 감정을 담아야 한다.

매월 우수 사연을 보내준 1명을 선정해 임신 축하 선물로 5성급 호텔 숙박권을 선물하고, 캠페인 전체 기간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의 임신 축하 선물을 증정한다.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1명의 영상 또는 사진을 재가공해 시 공식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유해 부산 시민 모두가 임신을 축하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축하 선물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사연을 보낸 부부에게 시청 앞 옥외전광판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송출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지난 23일부터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총 80여명이 참여 신청을 해 뜨거운 반응을 보인다고 밝혔다.


모두가 우리를 축하해, 임신 축하 캠페인


[부산시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