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아이들이 행복한 5월…김해시, 문화콘텐츠 활용 어린이축제 풍성
기사 작성일 : 2024-04-29 09:00:36

김해 누리아리 어린이축제


[김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해= 최병길 기자 = 경남 김해시는 5월 한 달간 지역 문화콘텐츠를 활용해 아이들이 행복한 축제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김해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을 통한 어린이의 자율성 존중을 실현하려고 내달 4일부터 26일까지 '2024 김해 누리아리 어린이축제'를 펼친다.

축제는 김해서부문화센터와 김해문화의전당, 김해가야테마파크,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등 재단 전 시설에서 다양하고 풍성하게 마련된다.

프로그램은 재단 시설별로 노리마당·소리마당·상상마당·표현마당·영화마당·힐링마당·별별마당 등 총 7개 마당으로 김해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어린이날 연휴인 내달 4∼5일 김해서부문화센터(노리마당)는 뮤지컬 '신비아파트'을 비롯해 버블쇼, 저글링, 레크리에이션 행사 등을 연다.

색모래 아트와 드로잉 등 10여개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김해가야테마파크(상상마당)에서는 '서커스 페스타'가 4일부터 6일까지 열려 태권도시범단, 올키즈스트라 등 야외공연부터 작은문화마당의 어린이 특별전도 펼쳐진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힐링마당)에서는 풍선·사탕 나눔과 버스킹 공연을 한다.

김해천문대(별별마당)는 천문체험관의 '도전! 우주 과학 게임!'을 기획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표현마당)에서는 그리기 대회와 아트쇼 등으로 어린이들의 문화 역량을 마음껏 뽐낼 기회를 제공한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는 내달 9일 예술의전당 어린이 연극 '봉장취'를, 25일에는 '우아한 클래식'을 선보여 자라나는 새싹들의 예술 감수성을 일깨운다.

김해문화의전당은 내달 11일과 12일 뮤지컬 '마리 퀴리'를, 22일은 저녁의 음악회 '존노&박현수 향수'를, 25일과 26일은 뮤지컬 '최고다 호기심 딱지'를 차례로 공연한다.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영화마당)는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어린이 축제 특별 영화를 상영한다.

국립김해박물관도 내달 5일 어린이날 기념행사인 '어린이세상'을 열고 어린이 마술·버블쇼·유물 퀴즈 맞히고 박물관 굿즈 뽑기 등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박물관은 또 내달 13일 오후 2시 새롭게 단장한 전시품을 보고 느끼면서 작품을 재창작하는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대회를 연다.


국립김해박물관 어린이세상


[국립김해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