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기업은행,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지속가능금융상 수상
기사 작성일 : 2024-05-02 16:00:16

신호경 기자 = IBK기업은행[024110]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지속가능금융상 시상식에 참석해 글로벌·아시아·한국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기업은행이 받은 상은 ▲ 지속가능금융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 사회적 채권 아시아 최우수 은행상 ▲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관련 대출 글로벌·아시아 최우수 은행상이다.

특히 ESG 관련 대출 글로벌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것은 국내 금융권에서 처음이라는 게 기업은행의 설명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ESG 경영 지원을 바탕으로 녹색대출 공급, 젠더본드 발행, 무료 컨설팅 등 중소기업의 눈높이에서 혁신적 상품과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세계 속 기업시민으로서 고객과 사회에 바람직한 영향을 미치는 가치 있는 금융을 실현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IBK기업은행,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지속가능금융상' 시상식 참석


IBK기업은행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걸킨(Gherkin)에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지속가능금융 시상식에 참석해 글로벌·아시아·대한민국 전 부문을 수상하며 탁월한 ESG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왼쪽)와 조셉 히라푸토(Joseph Giarraputo) 글로벌파이낸스 창립자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2024.5.2 [IBK기업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