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김정은 "북러관계 최고 전성기", 푸틴 "장기관계 토대 새 문서"
기사 작성일 : 2024-06-19 18:00:57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i5sqw6cx1QU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9일 평양 금수산 영빈관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전략적 협력 의지를 한목소리로 강조했습니다.

외신에 공개된 북러 확대정상회담 영상을 보면 김 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앞으로 어떤 복잡다난한 국제정세 속에서도 러시아 지도부와 러시아와의 전략적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긴밀히 하면서 러시아의 모든 정책들을 변함없이 무조건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양국 관계가 "사상 최고 전성기에 들어서고 있는 시점"이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는 세계의 전략적 안정과 균형을 유지하는 데서 강력한 러시아 연방이 맡고 있는 중요한 사명과 역할에 대해서 평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우크라이나 정책을 포함해 러시아 정책에 대한 (북한의) 일관되고 확고한 지지에 감사한다"고 화답했습니다.

그는 "작년 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결과로 우리는 오늘날 양국 관계 구축에 있어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뤘다"며 "오늘 장기적으로 양국 관계의 기초가 될 새로운 기본 문서가 준비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두 정상의 발언은 북러 협력의 전략적 의미와 양국 공조의 긴밀함을 강조하는 차원으로 해석됩니다.

제작: 오예진·한성은

영상: 로이터·크렘린궁 텔레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