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GS칼텍스, 화공학부 대상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 성료
기사 작성일 : 2024-06-24 11:00:36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화공 전공 학부생들이 21일 GS칼텍스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S칼텍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아람 기자 = GS칼텍스는 지난 3월부터 이달 21일까지 16주간 성균관대, 전남대, 중앙대, 한양대 4개 대학 화공학부생 7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은 GS칼텍스가 대학생들에게 공학도의 도전과 리더십을 심어주고 해당 분야 인재를 육성하고자 2010년부터 15년째 이어온 과정이다.

올해부터 프로그램 대상 학교를 2곳에서 4곳으로 늘려 에너지 업계 인재 양성을 위해 정유·석유화학 산업 전망과 대응 전략, 생산공정 등을 교육했다.

또 GS칼텍스 여수공장 석유제품 생산 과정 견학,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 등 지역사회와 GS칼텍스의 상생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 수료자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GS칼텍스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간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은 "기업의 근간은 사람이며, 인재가 없이 기업이 비전을 이룰 수 없다"며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GS칼텍스는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이 미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에너지 산업을 발전시키는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