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경남정보대, 한국어능력시험 신규 시행기관 선정
기사 작성일 : 2024-07-02 14:00:41

경남정보대,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경남정보대학교 제공]

(부산= 경남정보대학교는 국립국제교육원이 시행하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 IBT 신규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부산에서는 유일하게 경남정보대가 신규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남정보대는 유학생의 한국어 교육과 한국어 능력 검증과 자격증 취득, 학과 전공 교육, 취업까지 이어지는 채용약정형 유학생 양성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경남정보대는 채용약정형 유학생 양성을 위해 9개 반의 한국어학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학생의 빠른 적응과 정착을 위해 한국 문화 체험과 학과 체험 등 다양한 적응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동서대,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인증 획득


동서대학교 전경


[동서대학교 제공]

(부산= 동서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는 최근 보건복지부 산하 국가생명윤리정책원 기관위원회로부터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기관생명윤리위원회 평가·인증은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 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기관생명윤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실적 등을 평가해 보건복지부 장관이 최종 인증하는 것으로,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동서대 생명윤리위원회는 2013년 9월 설치됐으며, 2020년 예비평가를 거쳐 이번에 평가·인증을 통과하는 성과를 이뤘다.

인증기관은 다른 기관위원회 업무를 위탁 수행할 수 있으며,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 선정 시 기관위원회 인증을 받은 기관이 신규 과제의 주관 연구기관으로 신청한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경성대, 일 경험 사업 운영 기관 5곳과 협약 체결


경성대, 일 경험 사업 운영 기관 5곳과 협약


[경성대학교 제공]

(부산= 경성대학교는 최근 고용노동부 '미래 내일 일 경험 지원 사업' 운영 기관 5곳과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에는 부산지역 청년 취업 지원 기관인 에듀인잡컨설팅, 퍼스트인잡, 스마트소셜, 퍼스트인코리아, 위드온라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약식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경성대와 참여 기관은 재학생에게 직무 기반 프로젝트 수행, 기업 탐방을 통한 직무 탐색, 인턴형 실무 체험을 통한 역량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일 경험을 지원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