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동해시, 현장대응팀 도로 민원 780건 해결…주민 불편 최소화
기사 작성일 : 2024-07-18 11:00:31

현장대응팀 도로 보수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가 운영하는 현장대응팀이 도로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며 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도로 관련 불편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자 현장대응팀을 구성하고 각종 장비를 보유한 기동처리반을 가동하고 있다.

현장대응팀은 낡고 파손된 도로 안전시설물, 보도 등을 보수하는 기본 업무와 도로상에서 갑자기 발생하는 포트홀, 교통사고 잔재 정리 등 도로, 보도, 교통 등과 관련된 시민 불편 민원이 접수되면 즉시 현장에 출동해 해결하는 업무를 한다.

올해 1∼6월 현장대응팀은 기동처리반을 통해 하루 평균 4건 이상인 도로 관련 민원 780건을 즉시 처리했다.


현장대응팀 도로 보수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주요 민원 처리 현황은 파임 등으로 인한 도로 노면 정비가 380건으로 가장 많았고 도로 안전시설물 정비 215건, 빗물받이 등 배수로 정비 84건, 도로 낙하물 처리 74건 등 순이다.

특히, 도로 순찰 등을 통한 불편 사항 처리 건수 비율은 72.2%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했다.

이는 현장대응팀 기동처리반이 도로 관련 불편 사항을 선제 대응해 현장에서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현장대응팀은 도로 관련 민원 처리뿐만 아니라 여름철 우기를 대비, 자체 보유 차량을 활용해 시가지 도로 옆 빗물받이 퇴적물 준설과 배수펌프장 준설도 완료했다.

장인대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상시 도로 순찰과 발 빠른 보수를 통해 도로 관련 불편 사항에 신속히 대응해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장대응팀 도로 보수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