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연구원, 지역소멸 대응 시민 행복 정책 논의…24일 포럼
기사 작성일 : 2024-07-22 16:01:11

제4회 부산이니셔티브 포럼


[부산시 제공]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연구원은 오는 24일 오후 2시 벡스코에서 '제4회 부산이니셔티브 포럼'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소멸 위험과 인구변화에 대응한 부산 정책 방향과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를 위한 과제를 산학연관 전문가들과 함께 모색하는 자리다.

SK E&S와 부산도시가스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부산-SK 행복포럼'을 겸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행복한 공동체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공헌방안도 모색한다.

김정석 한국인구학회장이 '지역소멸과 지역민의 행복한 삶'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미래가 있는 부산을 위한 과제', '시민이 살고 싶은 도시를 위한 과제와 기업의 역할' 등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포럼에 앞서 부산연구원, SK E&S, 부산도시가스가 부산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는 내용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신현석 부산연구원 원장은 "이번 행사에서 부산 미래 과제를 발굴하고 시민 행복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한다"며 "지역 소멸 대응책, 청년 인구 유출 방지 방안, 기업의 사회적 역할 등에 대한 전문가 논의 결과는 향후 부산시 정책 수립에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