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박광종 신임 광주국세청장 "국민께 인정받는 세정 펼치자"
기사 작성일 : 2024-08-26 18:00:21

(광주= 송형일 기자 = 박광종 신임 광주지방국세청장은 26일 "한정된 인력과 자원이지만 선택과 집중으로 내실 있고 효율적인 세정 운영을 펴 국민이 '일 하나는 제대로 한다'는 인정하는 광주청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신임 박광종 광주지방국세청장


[광주국세청 제공]

이날 제58대 광주국세청장에 취임한 박 청장은 "자금난을 겪는 기업이나 납세자에 대한 납기 연장, 장려금 등 복지세정과 세법 교실, 세금 컨설팅, 권리구제 등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세정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발적인 성실 납세 문화를 확산하는 동시에 악의적이고 지능적인 탈세자는 끝까지 추적, 징수하는 등 공정하고 정의로운 세정을 펴겠다"고 강조했다.

박 청장은 "업무 집행 과정에서 경기 회복 분위기를 저해하지 않도록 조용하고 신중한 국세 행정과 함께 적법 절차 준수와 적법 과세 등 납세자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모든 직원이 상호 존중과 소통을 통해 화합하고 공직자 본연의 가장 큰 도리인 청렴의 가치를 유념해 달라"며 "업무에 매진하고 조직 기여도가 높은 직원이 인사상 우대받는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가 고향인 박 청장은 세무대학(5기) 출신으로 광주와 북광주세무서장 등을 거쳐 서울청 감사관, 중부청 조사3국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