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대통령실, 여야 대표회담 결과에 "국회 정상화 계기 되길"(종합)
기사 작성일 : 2024-09-01 18:00:01

한동훈-이재명 대표 '발언을 마치고'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왼쪽)가 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채상병 특검법,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전 국민 25만원 지원법 등을 논의하는 여야 대표 회담에서 발언을 마친 뒤 대화하고 있다. 2024.9.1

김영신 기자 = 대통령실은 1일 국민의힘 한동훈·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간 회담이 열린 데 대해 긍정적 평가를 내어놓으며 조속한 국회 정상화를 촉구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와 통화에서 "여야 대표 회담을 환영한다"며 "대통령께서도 누차 밝혔듯 이번 대표 회담이 국회 정상화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정기국회가 양당 대표가 국민 앞에 약속한 민생 정치의 첫걸음이 되어야 한다"며 "무엇보다도 여야 간 큰 이견이 없는 민생법안에 대한 '민생 패스트트랙' 국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은 국민의힘이 이번 여야 대표 회담 의제 등과 관련해 여러 채널을 통해 의견을 구해왔고, 양측이 조율을 해왔다고 전했다.

다른 관계자는 "여야 대표가 정부에 당부한 추석 연휴 응급의료 체계는 정부가 이미 지난달 말 추석 연휴를 '비상 대응 주간'으로 정하고 지원책을 내놓는 등 관련 내용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