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서울시-GS칼텍스-그린트러스트, '서울숲 정원학교' 운영 맞손
기사 작성일 : 2024-09-05 09:00:39

서울시-GS칼텍스-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숲 정원학교 관련 업무협약식


서울시는 지난 4일 GS칼텍스·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숲 정원학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최윤선 기자 = 서울시는 지난 4일 GS칼텍스·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숲 정원학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시는 향후 3년간 GS칼텍스의 후원을 받아 서울그린트러스트·일반 시민과 함께 정원을 조성하고 다양한 시민 참여형 가드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서울숲 내 정원 부지를 제공하고, 행정 지원 등을 담당하는 역할을 맡는다.

GS칼텍스는 사업비를 후원하며, 정원사 양성 과정 및 정원 관리 활동을 지원한다.

시민단체인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와 함께 가드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서울숲 내 녹지 공간을 재생해 탄소 저감형 '배움정원'을 조성한다.

배움정원은 5년간 존치되며 다양한 정원 교육 실습 장소로 쓰인다.

또 서울숲공원에서는 오는 7일부터 11월 2일까지 '시민정원사 양성 프로그램'과 '정원 인문학 강연'이 진행된다.

GS칼텍스 임직원을 비롯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정원과 관련한 이론·실습 교육이 이뤄진다.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은 "일상 깊숙이 정원문화가 스며들어 서울시민 누구나 정원 가꾸기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