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파주시, 공릉관광지에 '키즈 캠핑랜드' 조성…2026년 준공
기사 작성일 : 2024-09-24 16:01:17

(파주=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연 10만 명 이상 관광객이 찾는 공릉관광지에 '키즈 캠핑랜드'를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릉관광지


[파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파주시는 최근 '공릉 키즈 캠핑랜드 조성 사업'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특수상황 지역개발 신규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46억원을 확보했다.

특수상황 지역 개발사업은 지리적 여건 등으로 지역발전에서 소외된 특수상황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사업비의 80%를 국비로 지원한다.

이번에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공릉 키즈 캠핑랜드 조성 사업'은 체류형 관광지를 조성해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경쟁력 향상과 지역 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공릉관광지 8천700㎡ 시유지에 캠핑장 20면이 추가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노후한 건물을 개보수해 화장실, 샤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오는 2026년 하반기 준공하는 것이 목표다.

공릉관광지는 넓은 잔디광장, 캠핑장, 공릉호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순환형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인근에는 파주삼릉, 윤관장군묘 등 역사 문화관광자원이 있다.

이번 키즈 캠핑랜드 예정지와 가까운 거리에 캠프하우즈 역사공원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캠핑뿐만 아니라 주변 역사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복합휴양 단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