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민주, '성장 담론' 담당기구 신설…李 중도확장 행보 연장선
기사 작성일 : 2024-10-02 13:00:08

발언하는 이언주 최고위원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최고위원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8.19

임형섭 계승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2일 당내에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이언주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경제 이슈, 그중에서도 성장 전략을 전담하는 기구를 설치한 것으로, '먹사니즘'을 앞세워 경제 정당 색채를 강화하고, 이념 대신 실용을 앞세워 중도 확장을 꾀하겠다는 이재명 대표의 생각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위원회 내에는 ▲ 신기술·신산업 전략을 담당할 '신성장 전략 분과위' ▲ 지역소멸 해법 등을 논의할 '지역경제 발전전략 분과위' ▲ 기후변화 대응 등을 논의할 '지속가능 성장 분과위' ▲ 중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중소상공인 기업성장 분과위'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언주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라며 "민주당이 대한민국의 성장 담론을 이끌고 경제정책의 패러다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또 민생연석회의 공동의장으로 인태연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자영업비서관을 임명하기로 했다.

당무감사원장에는 소병훈 의원, 당 예결위원장에는 문정복 의원, 지방자치혁신기획단장에는 황명선 의원이 각각 발탁됐다.

자문기구 중에는 통일외교안보자문회의는 조정식 의원, 국가경제자문회의는 홍성국 전 의원이 의장을 맡기로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