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등포 로터리 고가차도 25일 철거…옆 부지엔 빗물펌프장
기사 작성일 : 2024-10-17 11:00:41

정수연 기자 =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25일 50년 가까이 된 영등포 로터리 고가차도를 철거한다고 17일 밝혔다.

25일 밤 11시부터 고가차도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철거를 시작, 내년 4월 말까지 철거를 완료한다.

철거가 끝나면 여섯 갈래 교차로를 다섯 갈래 교차로로 변경하는 공사가 시작된다.

고가차도와 하부도로를 걷어내고 일원화해 교통사고 저감과 차량흐름 개선을 도모하기로 했다.

영등포 로터리 고가차도는 진출입로가 많고 구조가 복잡한 데다 하루 교통량이 20만대에 달해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해왔다.

앞서 구는 지난 9월 20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영등포 로터리 고가차도 철거 계획을 알렸다.

한편, 구는 공사 기간 중 로터리 옆 부지에 영등포 빗물 펌프장을 신설하고, 로터리 하부에는 빗물 유입 관로를 설치한다.

빗물을 신속하게 펌프장으로 유도해 지반이 낮은 영등포동과 신길동 등 영등포역 일대 침수 피해를 막기 위함이다.

또 영등포역∼여의도 사이 버스 중앙차로도 만든다.

최호권 구청장은 "공사 기간 불편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지하철을 이용하는 등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래픽] 서울시 영등포로터리 고가차도 철거


이재윤 기자 = 서울시는 영등포 고가차도 철거를 시작으로 여섯 갈래 입체교차로를 평면적 다섯 갈래 교차로로 바꾸는 영등포로터리 구조 개선 사업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5일 오후 11시부터 영등포 고가차도 통행은 전면 통제된다. 시는 25일부터 1단계로 폭 15m, 길이 280m의 영등포 고가차로 철거 작업을 시작한다. X(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