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 금정 보선 결과에 與 "더 겸손"·野 "더 혁신"(종합)
기사 작성일 : 2024-10-17 14:00:02

격전지 평가 금정서 승리한 국민의힘 윤일현


(부산= 손형주 기자 = 윤일현 국민의힘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가 16일 오후 부산 금정구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유력해지자 꽃다발을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2024.10.16

(부산= 오수희 기자 =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예상을 뒤엎고 압승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더 겸손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했고, 더불어민주당은 "더 혁신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17일 "오직 금정구 발전만을 위해 국민의힘 후보에 한 표를 주신 구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겸손하며, 금정구민들께 약속한 과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침례병원 정상화로 동부산 공공의료 체계를 다시 구축하고, 패스트트랙을 통한 재개발·재건축 조건 완화로 주거 환경을 개선하겠다"며 "다시 쇄신하고 변화하며, 바닥 민심부터 다시 살피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치를 할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 자료사진]

민주당 부산시당은 "김경지 후보가 아쉽게 선택받지 못했지만, 민주당은 금정구민과 부산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더 혁신하고, 더 변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를 선택해주신 금정구민들과 단일화를 받아들이고 상임선대위원장으로 활약해준 조국혁신당 류제성 후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국민의힘 윤일현 후보에게는 구정을 잘 이끌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당은 "민주당은 부산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다시 신발 끈을 매고 새롭게 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에서는 두 후보가 접전을 벌일 것이란 예상을 깨고 국민의힘 윤일현 후보가 61.03%를 얻어 38.96%를 득표하는 데 그친 민주당 김경지 후보를 22.07%포인트 차이로 누르고 압승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