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대통령실 "尹, 성의 있고 진지하게 韓대표 경청하고 설명"(종합)
기사 작성일 : 2024-10-21 23:00:01

윤석열 대통령,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면담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 파인그라스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를 만나 대화하고 있다. 2024.10.21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영신 곽민서 기자 = 대통령실은 21일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면담에서 약 1시간 20분 간 주제 제한 없이 격의 없이 대화했으며, 한 대표의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하고 입장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와 통화에서 "윤 대통령과 한 대표 모두 하실 말씀을 다 했다. 한 대표가 원했던 답을 못 얻었는지는 모르지만, 대통령으로서는 성의 있고 진지하고 차분하게 하실 말씀을 하셨다"며 "빈손 회동이 아니다"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헌정 유린을 막아내고 정부의 성공을 위해 당정이 하나가 되기로 의견을 같이했다"며 "면담 전 산책을 하고, 면담에서 대화 주제 제한 없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는 등 분위기가 좋았던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김건희 여사 라인을 개편하는 대통령실 인적 쇄신, 김 여사의 대외 활동 중단, 김 여사의 의혹 해소 협조 등 한 대표의 요구 사항에 대해 윤 대통령이 즉답해 결정하기는 어러웠다는 게 대통령실 전언이다.

윤 대통령과 한 대표는 이날 대통령실 앞 야외 정원인 파인그라스에서 약 1시간 20분 간 면담했다. 이 자리에는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이 배석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