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안산시-수목원관리원, 산림녹지 연구 등 숲자원 활용 업무 협약
기사 작성일 : 2024-10-23 15:00:19

(안산=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과 식물자원의 지속 가능한 발굴·보전 및 이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산시-한수정 업무협약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주요 협약 내용은 ▲ 도시숲·정원·수목원 등 수목 관련 조성 사업 및 식물 관련 컨설팅 ▲ 산림녹지 분야의 다양한 연구·교육 등과 관련된 인프라 상호 협력 ▲ 양 기관의 축제·관광 자원 홍보 등 상호 협력 ▲ 기타 상호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다각적 협력 및 지원 등이다.

전국 최고 수준의 녹지율을 보유한 안산시는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생활권 도시숲 최소기준(9㎡)을 상회하는 11.49㎡의 우수한 숲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는 우수한 인력과 연구자료를 보유한 한수정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람과 자연을 연결하는 푸른 도시 조성' 목표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협약식은 전날 시청에서 이민근 시장, 심상택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원장, 강기호 국립세종수목원 수목원서비스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이 가진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인 숲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발전시켜 시민이 풍요로운 자연과 정원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