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현대면세점, 한국물류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기사 작성일 : 2024-11-03 10:00:16

현대면세점, 한국물류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지난 1일 오전 서울 중구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제32회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에서 박장서 현대면세점 대표이사(내정·사진 오른쪽)와 국토교통부 백원국 차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11.3 [현대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애란 기자 = 현대면세점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한 '2024 물류의 날 기념식'에서 한국물류대상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현대면세점은 물류 혁신과 지속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대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공항 면세품 인도장에 키오스크를 도입해 고객 대기시간을 25% 단축하는 등 물류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 종이 포장재'와 '다회용 포장재'를 도입해 비닐 폐기물 감축을 위한 친환경 물류 시스템 구축에도 나서고 있다.

또 항공화물 수출 시스템 개발해 물류창고 내 화물 반출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수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올해 예정된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시설 도입 등을 통해 면세업계의 물류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