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강원 춘천서 성황리 폐막
기사 작성일 : 2024-11-08 18:00:18

(춘천=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국내 박람회인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이하 엑스포)가 8일 오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춘천시 홍보관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엑스포는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와 정부 11개 부처, 17개 시도 및 시도 교육청 등이 함께해 지방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정책을 논의하고 지방시대 정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엑스포는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2004∼2021년)와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2013∼2021년)를 통합해 2022년부터 새롭게 열리고 있다.

2022년 부산, 지난해 대전에 이어 올해 엑스포는 최초로 지방 중소도시 강원도 춘천에서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엑스포 기간 다양한 주제의 전시회, 콘퍼런스, 세미나, 국제 심포지엄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지난 6일 윤석열 대통령, 엑스포 참관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시는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다채로운 연계 행사를 마련해 엑스포를 더 풍성하게 했다.

엑스포 행사장 주변에 '글로벌 커피페스타 in 춘천-아프리카'를 주제로 커피페스타와 '2024 강원 바이오엑스포 & 제2회 춘천 창업엑스포'를 열었다.

커피페스타 기간 아프리카 커피 주요 생산국인 탄자니아 등 6개국 대사관을 초청, 커피와 문화를 알리는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또 지역 내 소상공인의 커피와 디저트를 소개하는 20개 부스와 체험존 12개 부스, 한림성심대 지식산업융합과 등 4개 학과 홍보부스, 아프리카 대사관 4개 부스 등이 운영됐다.


한림성심대 홍보부스


[한림성심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바이오엑스포에는 지역 내 80개 기업과 기관이 함께 조성한 상설전시관을 비롯해 유명 유튜버의 강의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이날 엑스포는 폐막했지만, 연계 행사로 드론 레이싱컵 대회는 오는 9일까지 열린다.

춘천시는 도심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와 엑스포 투어버스를 지원했다.


한림성심대 지식산업융학과 홍보부스


[한림성심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육동한 춘천시장은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춘천의 역량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