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KTX-이음 울주군 남창역 정차 기원 음악회 열려
기사 작성일 : 2024-11-17 12:00:17

KTX-이음 울주군 남창역 정차 건의


(울산= 23일 국회에서 서범수 국회의원(가운데)과 이순걸 울주군수(왼쪽)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KTX-이음 남창역 정차를 위한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2024.2.23 [울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온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17일 온양읍 남창강변주차장에서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이음 남창역 정차 기원 음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X-이음 남창역 정차를 기원하는 23만 울주군민의 염원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KTX-이음 남창역 정차 기원 퍼포먼스와 함께 초대 가수 공연이 이어졌다.

박순동 온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KTX-이음 남창역 정차는 온산국가산업단지 확장 사업과 남부권 신도시 조성사업에 따른 교통환경 개선과 전국적인 교통망 확보를 위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울주군은 지난 5월 완료한 대중교통 연계망 확충 및 개선방안 수립 용역을 통해 KTX-이음 남창역 정차 타당성을 확보했다.

이어 지난 9월과 10월에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등 관계기관에 KTX-이음 남창역 정차를 염원하는 울주군민 10만7천788명 서명부를 전달하는 등 민관이 한마음으로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