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인천소식] 송도서 아시아태평양 풍력 에너지 서밋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11-26 11:01:15

아태 풍력에너지 서밋 2024


(인천= 임순석 기자 = 26일 오전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아태 풍력에너지 서밋 2024' 개막식에서 우원식 국회의장(왼쪽 아홉 번째)과 유정복 인천시장(왼쪽 여덟 번째), 김형근 한국풍력산업협회 회장 및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4.11.26

(인천= 인천시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아시아태평양 풍력 에너지 서밋'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국내외 풍력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아태 지역 풍력 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한 콘퍼런스와 기업·기관의 전시행사가 열린다.

세계풍력에너지협의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지난해 호주 멜버른에서 처음 열린 데 이어, 국내 첫 풍력발전 국제행사로 인천에서 개최됐다.


굴포천 현장 채집


[인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 주요 도시하천 생물조사 실시

(인천=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공촌천, 굴포천, 승기천, 장수천을 대상으로 저서동물 25종 2만137개체를 채집해 생물조사를 실시했다.

생물다양성 평가 결과 대부분 하천은 보통의 우점도와 다양도를 보였으며, 이 중 공촌천 상류 지점은 높은 균등도로 안정적인 생태계를 유지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공촌천과 장수천에서는 각각 플라나리아, 다슬기, 옆새우와 꼬마줄날도래, 각다귀, 하루살이 등 깨끗한 환경을 선호하는 생물이 관측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