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서울시교육청 공약추진위, 정근식 교육감에 '협력 교육' 당부
기사 작성일 : 2024-12-16 15:00:34

간담회 하는 정근식 교육감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12일 서울 영등포구 영림초등학교에서 다온센터(다문화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직원, 다문화학생 밀집학교 교장 등과 한국어 교육 지원 정책 등 다문화학생 밀집학교 교육 지원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4.12.12 [서울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혜림 기자 =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공약추진위원회는 16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추진해야 할 핵심 비전으로 '협력 교육'을 제시했다.

서울시교육청 제23대 교육감 공약추진위원회인 '미래를 여는 서울교육대전환위원회'는 이날 정 교육감이 추진했으면 하는 핵심 과제와 공약 실천 계획 등을 전달했다.

위원회는 교육 비전으로 '미래를 여는 협력 교육'을 제시했다.

'협력 교육'이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열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공동체가 공동의 책무성을 갖고 참여와 소통, 자치와 협력 등의 노력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10년의 교육이 공교육을 정상화하는 과정이었다면 앞으로의 100년은 교육 공동체가 교육 지향점을 공유하면서 '협력 교육'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위원회는 주장했다.

위원회는 정 교육감이 선거 기간에 약속한 공약을 체계화해 55개 세부 과제로 제시하기도 했다.

▲ 세계 시민 양성을 위한 미래지향적 역사교육 추진 ▲ 교원 AI(인공지능)·디지털 역량 강화 ▲ 기후위기 대응 생태전환교육 강화 ▲ 저경력공무원 처우개선 집중 지원 ▲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 및 지원 ▲ 학생 도박 예방교육 운영 등이다.

정 교육감은 "미래를 여는 협력교육이라는 교육 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갖고 함께 노력할 때 서울교육이 기울여온 노력은 반드시 결실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