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부산 원전산업 육성 발전 방안 세미나
기사 작성일 : 2024-12-19 10:01:13

부산 원전산업 육성 발전 방안 세미나


[부산시 제공]

(부산= 부산시는 원자력산업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원전기업 육성·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8일 부산시티호텔 컨벤션홀에서 '원전산업 육성기반 조성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부산테크노파크, 울산테크노파크,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산업협회, 원전 유관기관·단체 전문가와 부산대학교, 동의대학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주제발표에서 한국기계연구원 조대원 책임연구원이 '원전부품통합인증센터 역할 및 운영 현황'을, 부산테크노파크 한진욱 선임연구원이 '부산테크노파크 지원사업 현황'을, 한국원자력산업협회 최미연 과장이 '한국원자력산업협회 지원사업 현황'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부산시명장' 패션·신발디자인 직종 2명 선정


부산시명장


부산광역시명장으로 선정된 일성사양복점 서석재 대표(왼쪽)와 슈랜더 김규덕 대표. [부산시 제공]

(부산= 부산시는 2024년 부산광역시명장으로 일성사양복점 서석재 대표와 슈랜더 김규덕 대표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광역시명장'은 지역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종사한 자로서 실력과 덕망을 고루 갖추고 관련 산업기술 발전에 공로가 있는 우수 기술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패션디자인 직종의 서 대표는 약 40년간 부산진구에서 양복점을 운영하면서 2023년 '우수 숙련기술자'에 선정되는 등 양복 숙련 기술자로 인정받았다.

제품디자인 직종의 김 대표는 스포츠·등산복·스니커즈 등 다양한 기능과 용도의 신발을 디자인하고 독창적인 브랜드 개발했다.

시는 이들에게 '부산광역시명장' 칭호를 부여하고, 인증서와 인증패, 기술개발장려금 1천만원을 전달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