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중진공, 중소기업 정책자금 내년 1월 2일부터 접수
기사 작성일 : 2024-12-31 09:00:18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차민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25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계획' 공고에 따라 내년 1월 2일부터 정책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5조1천300억원으로 반도체 등 혁신성장 분야에 46%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현장 개선 및 제조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설자금을 40% 이상 공급할 계획이다.

또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경영 환경에서 수출 중소기업이 대응할 수 있도록 신시장 진출지원 자금 3천825억원을 공급한다. 이는 작년보다 1천931억원 늘어난 규모다.

해외 현지법인을 운영하거나 설립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해 6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신규 편성해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진공은 소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해 마일스톤 방식의 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중견기업으로의 스케일업(확장)을 위한 도약 지원을 추진한다.

경영회복과 안정화 지원을 위해서는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작년 대비 1천억원 늘린 2천500억원 규모로 지원한다.

고금리 환경에서의 중소기업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이차보전 방식의 정책자금을 지속 투입한다.

이외에도 지난해 하반기 티몬·위메프 등 이커머스 미정산 사태에 따른 피해기업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추진해온 긴급 경영안정 자금과 특별만기 연장 프로그램은 계속 추진한다.

내년 정책자금 신청 희망 기업은 중진공 누리집 또는 중진공 지역본부와 지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