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권영세 "국정 안정과 민생 회복 위해 모든 당력 집중"
기사 작성일 : 2025-01-02 10:00:03

취재진 앞에서 발언하는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현안관련 비공개 회의를 마치고 나와 취재진 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1

이유미 김정진 기자 =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국정 안정과 민생 회복을 위해 모든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정치가 국민의 걱정을 덜어드리고 국가 발전을 도모하는 본연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도리어 문제의 근원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집권 여당 대표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가장 시급히 해야 할 것은 국정을 안정시키는 일"이라며 "국민의힘은 책임 있는 정치 세력으로서 어떤 난관이 있더라도 우리에게 부여된 사명을 반드시 완수해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집권 여당으로서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민생 경제를 회복시키는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권 비대위원장은 또 "국민들이 국민의힘이 우리나라를 제대로 이끌 유일한 세력이라고 믿을 수 있도록 당을 화합하고 쇄신하겠다"며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 이를 통해 국민적 신뢰와 지지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사회적 갈등이 커지는 비정상적인 상황도 막아야 한다. 극단적 정치 환경이 이런 상황을 부추기고 있다"며 "어려운 정국 상황에서도 여야가 민생 현안을 다루기 위한 국정 협의체를 가동하기로 한 것은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 협의체가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한 첫걸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원내 제1야당에서도 책임 있는 자세로 국정협의체에 적극 참여해 정치 회복에 힘써달라"고 더불어민주당에 촉구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