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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홈푸드 축산 플랫폼 금천미트, 작년 매출액 5천억원
기사 작성일 : 2025-01-21 12:00:22

김윤구 기자 = 동원그룹의 식품 소재 계열사 동원홈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플랫폼 금천미트가 지난해 매출액 5천억 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천미트는 연간 70만명이 찾는 온라인 축육시장 1위 플랫폼이다.

동원홈푸드는 2015년 금천미트를 인수했다. 이후 금천미트 매출액은 5배로 늘었다.

동원홈푸드는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과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아우른다. 금천미트는 국내산 한우와 육우, 젖소, 한돈, 수입 우육·돈육, 계육과 양육 등 거의 모든 육류를 취급한다.

동원홈푸드는 금천미트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소비자와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동원홈푸드가 가공한 축육 제품은 쿠팡, SSG닷컴(쓱닷컴), 마켓컬리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축육 식자재 급식시장 거래도 증가세다. 동원홈푸드 축육 부문의 이 분야 사업 규모는 연간 약 1천500t(톤)에 달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산농가를 비롯해 정육점과 식당 등 자영업 생태계와 동반성장을 위한 플랫폼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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