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한화, 영국 IISS에 '코리아 체어' 신설…"공공외교 확대"
기사 작성일 : 2025-01-23 12:00:10

한화그룹-IISS 코리아석좌 신설 협약 서명식


[한화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 차대운 기자 = 한화그룹은 공공 외교 일환으로 한국국제교류재단(KF)과 함께 영국의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에 국방·안보·첨단기술 등 연구를 전담하는 한국 연구석좌직(코리아 체어)을 신설한다고 23일 밝혔다.

IISS는 올해부터 코리아 체어를 설치해 한국 관련한 연구에 착수해 ▲ 군사 안보 분야 정책 연구 및 제언 ▲ 정부 관계자 등 초청 세미나, 콘퍼런스 개최 ▲ 국제 안보 회의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IISS는 1958년 영국에서 핵 억지 및 군비 통제 분야 전문 기관으로 설립된 싱크탱크로 국방 안보 관련 정책 제안, 연구 활동, 자문, 보고서 발간, 국제 안보 회의 개최 등 활동을 하고 있다.

IISS 기거리히 소장은 "첨단기술, 국가 안보, 방위산업 분야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하고 중요해지고 있다"며 "코리아 체어의 연구 성과는 이 분야에서 매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글로벌 방산 시장 경쟁에서 세계 안보 회의 네트워크에 한국 및 K-방산을 알리는 것은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공공외교 확대로 세계 각국 정책 입안자들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