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지그재그, 당일 배송 권역 수도권서 천안·아산으로 확대
기사 작성일 : 2025-02-06 10:00:26

성혜미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직진배송'의 당일 배송 서비스 권역을 기존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서 충청남도 천안·아산까지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지그재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그재그는 그동안 당일 배송을 서울 전역과 경기 지역 80% 이상, 인천 계양구와 부평구에서 운영해 왔다.

앞으로는 천안 동남구 17개 동과 서북구 8개 동 및 3개 읍, 아산시 10개 동과 1개 읍, 2개 면에도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지역 고객은 오후 1시 전 주문 시 자정 전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지그재그의 직진배송은 당일 배송과 함께 밤 10시 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도착하는 서울지역 새벽배송, 밤 12시 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도착하는 일반배송이 있다.

작년 4분기 직진배송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이 중 당일 배송 거래액은 약 60%, 새벽 배송은 68% 늘었다.

지그재그의 직진배송에는 현재 1만개 이상 스토어가 입점해 있다.

상품이 물류센터에서 정시에 출발하는 비율을 뜻하는 '배송 출발률'은 당일 배송과 새벽 배송 모두 99%대이고, 실제 고객의 집까지 배송이 완료되는 '배송 보장률' 역시 98%를 유지 중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배송 지연이 빈번하던 동대문 사입 시장에 배송 혁신을 일으킨 직진배송은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송 권역을 점차 확장해가고 있다"며 "배송 보장률을 100%에 가깝게 올리기 위해 안정적인 물류 프로세스 구축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