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지중해서 자정 무렵 쿵!…미 해군 항공모함, 상선과 충돌
기사 작성일 : 2025-02-14 17:01:00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et3kJ7afa3g

미 해군 핵 추진 항공모함 해리 트루먼함이 대형 상선과 충돌했으나 항모 운영에 영향이나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미군 유럽·아프리카 해군이 13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트루먼함(CVN-75·10만3천t급)은 전날 밤 11시46분께 이집트 북동부 포트사이드 인근 지중해에서 파나마 국적 화물선인 5만3천톤 규모의 상선 베식타스-M과 부딪혔습니다.

미 해군은 "충돌로 인해 항모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으며 침수나 부상자 발생에 대한 보고는 없는 상태"라면서 "동력 기관도 영향을 받지 않았으며 안정적인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미 해군은 현재 사고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한편, 미군, 프랑스군이 각각 보유한 항공모함과 항공모함 개조 작업을 마친 일본 자위대 호위함이 필리핀 인근 해역에서 18일까지 첫 공동훈련을 합니다.

13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보도에 따르면 훈련에는 미군 항모 칼빈슨함, 프랑스 샤를드골함, 자위대 가가 등이 참가합니다.

닛케이는 이번 훈련 목적이 중국과 러시아를 염두에 두고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억지력을 향상하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프랑스가 항모를 중심으로 하는 함정 부대를 태평양 지역에 보낸 것은 약 60년 만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최주리

영상: 미군영상정보배포서비스·유튜브 프랑스군·일본 해상자위대·X 일본 방위성·@Spazzen137·@CavasShips·@USFleetForces·사이트 미군 유럽·아프리카 해군·VesselFinder·ABC뉴스·니혼게이자이신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