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울산시, 청렴문화 확산한다…시민감사관이 구군 감사 참여
기사 작성일 : 2024-04-26 08:01:16

울산시청 청사


[ 자료사진]

(울산= 장지현 기자 = 울산시는 시민이 감사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군 감사에 청렴시민감사관 전체를 참여시킨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이날 오전 제10기 울산시 청렴시민감사관 38명과 '남구 종합감사 관련 간담회'를 갖고 고래문화 특구 현장점검에 나선다.

간담회는 청렴시민감사관의 역할 등 교육, 울산시 청렴 시책 소개, 감사 관련 건의·제보 및 의견 교환, 현장점검 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청렴시민감사관의 주요 역할인 공직자 부조리 신고, 시민 생활 현장 불편·불만 사항 제보, 불합리한 제도·관행 시정 요구, 각종 감사 및 조사 참여, 청렴 공직문화 및 시정 발전을 위한 건의 등이다.

4대 전략·30개 세부 과제로 구성된 2024년 반부패 청렴 대책 추진계획도 소개한다.

끝으로 감사 관련 건의, 제보 등 의견 교환 시간을 가진 뒤, 남구 고래문화 특구를 방문해 관광지 안전·시설관리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한다.

김영성 시 감사관은 "청렴시민감사관의 정기 간담회 및 교육 등을 통해 실효성을 높이고 감사 참여를 확대하는 등 운영을 활성화해 감사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 확산을 비롯해 시민과 행정 간 신뢰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