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세종시 과학 꿈나무 축제 '학생과학탐구올림픽' 11일 개막
기사 작성일 : 2024-05-07 10:00:34

세종시교육청 전경


[ 자료사진]

(세종= 이은파 기자 = 세종시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고 과학적인 탐구 기회를 갖기 위한 '2024년 세종학생과학탐구올림픽'이 오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7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생과학탐구올림픽은 ▲ 자연관찰 캠프 ▲ 과학실험 한마당 ▲ 고등학교 과학탐구 올림픽 ▲ 과학동아리 활동 발표회 등 4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자연관찰 캠프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연으로, 오는 25일 열린다.

참가 학생은 식물, 동물, 암석 등 제시된 내용을 관찰·탐구해 보고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과학실험 한마당은 오는 11일 중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주어진 탐구 주제에 대해 창의적인 탐구실험을 수행하고 탐구의 전 과정과 실험 결과를 실험보고서로 작성, 제출하면 된다.

오는 11일 고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과학탐구 올림픽은 참가 학생이 주어진 문제를 과학의 기본개념을 적용해 창의적으로 해결하면 그 과정과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 활동 발표회는 오는 8월 31일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과학적 호기심과 흥미를 바탕으로 협업하고 체험 중심의 과학 동아리 활동 내용을 최종적으로 발표하면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과학은 호기심으로 시작해 협업으로 꽃피우는 학문"이라며 "지역 학생들이 창의력과 탐구 정신을 마음껏 발휘해 과학적 사고의 기쁨을 친구들과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학생과학탐구올림픽에서 선발된 학생은 올해 하반기 개최되는 '제32회 전국 학생과학탐구올림픽'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