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삼성전기, 부산서 해외고객 초청 제품·생산라인 소개
기사 작성일 : 2024-05-08 20:01:11


2024 삼성전기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삼성전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아람 기자 = 삼성전기[009150]는 오는 10일까지 부산에서 해외 전장·IT 고객 초청행사 '2024 SEMCO 컴포넌트 챌린지(SCC)'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적층세라믹커패시터(MLCC), 전자소자 등을 구매하는 해외 핵심 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해 주요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기는 핵심 성장동력인 인공지능(AI)과 전장 제품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 로드맵을 소개한다.

아울러 고객들이 제품을 이해하고 기술력을 확인하도록 MLCC 제조 생산 라인도 공개한다.

삼성전기는 MLCC 핵심 사업장이 있는 부산으로 매년 해외 고객을 초청해 대규모 행사인 SCC를 개최한다.

지난 2004년 세일즈 파트너 고객 13개 업체를 초청해 첫 SCC를 열었고, 2009년부터 IT 등 주요 거래처를 초청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20주년을 맞아 150여개사 250여명을 초청했다.

20년간 참여 고객사 사업 분야도 크게 바뀌었다.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등 IT 거래처 위주에서 자율주행·전기차, 서버·AI 등 전장·산업 분야로 고객층이 확대됐다.

특히 올해 전체 참가 회사와 인원 중 전장·산업 업체 비중은 50%로 커졌다.

삼성전기는 IT 영역에서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와 전장 등 성장 사업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삼성전기의 지난 20년간 성장은 바로 여기 앞에 계신 고객 덕분"이라며 "AI, 전장 등 성장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성공에 기여하는 최고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장적현 삼성전기 사장이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삼성전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