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광명시, 과학놀이 체험공간 '영유아체험센터' 조성…10월 개관
기사 작성일 : 2024-03-14 15:01:11

(광명= 김인유 기자 = 경기 광명시는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 지하 1층에 '광명 영유아체험센터'를 조성해 오는 10월 개관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광명시청


[광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공형 영유아 과학놀이 체험공간인 영유아체험센터는 탄소중립, 정원문화 등 광명시의 특성을 반영하고 놀이공간과 전시공간이 조화를 이룬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영유아의 신체 특성과 행동 패턴을 고려한 평면 설계 및 동선이 적용되며, 영상실, 상설전시실, 영유아놀이실, 실험실 등이 들어선다.

상설전시실 2개소는 자연순환과 인간순환을 주제로 콘텐츠가 구성된다.

자연순환 전시공간에는 구름산, 광명동굴, 안양천 등 광명의 지역자원을 비롯해 탄소마켓, 업사이클 팩토리, 분리수거레일 등을 배치해 순환의 원리를 체감하고 탄소중립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인간순환 전시공간에는 전기차, 자전거, 하이루프, 드론, 비행기, 우주선 등 모빌리티 콘텐츠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고, 전시실 내부와 연결되는 실험실(오픈랩)에서는 모빌리티를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유아놀이실에는 책, 음악, 별자리, 우주 등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다양한 주제의 놀이 시설을 설치한다.

시는 이날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 영유아체험센터 실시설계 및 제작·설치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이같은 조성계획을 밝혔다.

시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과 시비 10억원 등 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7월 착공, 10월 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영유아체험센터는 어린이들이 과학적 사고를 갖춘 미래인재로 자라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유아 보육서비스 향상과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