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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케이테크인, 교보생명에 카톡 기반 '교보 톡톡' 구축
기사 작성일 : 2024-03-18 17:00:23

디케이테크인 기업이미지(CI)


[디케이테크인·프루브 제공]

홍국기 기자 = 카카오[035720]의 시스템통합(SI)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교보생명에 카카오톡 기반의 고객 일괄 상담 설루션(카카오 아이 커넥트 올웨이즈)을 적용한 '교보 톡톡' 구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설루션은 고객 응대, 전문 상담, 영업·마케팅·상품 구매 등 고객 접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업무를 카톡 상담톡을 통해 구현했다.

이를 도입한 고객사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구축 없이 고객 유입, 관심 상품 조회, 상담사·영업 직원 일대일 매칭, 상품 거래, 사후 관리 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디케이테크인은 소개했다.

이로써 교보생명은 국내 보험 업계 최초로 카톡 전용 채널에서 고객들에게 보험 관련 문의부터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까지 일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교보 톡톡을 사용하는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전문 상담사를 지정해 상담과 제품 소개 안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보험 상담사는 개인 블로그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활동으로 인입되는 고객을 하나의 채널에서 응대할 수 있다.

기존에 상담사의 개인 카톡에 저장되던 상담 내용은 통합된 설루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2015년부터 카카오 계열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온 디케이테크인은 2020년부터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민간 기업에 본격적인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전개해 현재 530여개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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