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원주시, K-디지털 헬스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박차
기사 작성일 : 2024-03-26 09:01:13

(원주= 이재현 기자 = 강원 원주시가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강조된 K-디지털 헬스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에 나섰다.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 논의하는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제22차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 보고회를 지난 25일 열어 대응 전략을 논의하는 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원강수 시장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에서는 원주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진출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육성, 강원 보건의료 데이터 글로벌 혁신 특구와 연계해 원주를 첨단 보건의료 산업의 거점으로 육성하는 방안 등을 점검했다.

또 기회 발전 특구 지정 시 다양한 지원책 마련, 교육클러스터 구축, AI 영재 프로그램 실시 등 교육환경 혁신, GTX-D 원주 연장과 원주∼여주 복선전철 완공 등 민생토론회에서 언급된 주요 사항의 후속 조치를 논의했다.

무엇보다 원주를 중심으로 한 데이터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의 차별화된 K-디지털헬스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방안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기회발전특구와 교육발전특구 추진 방향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시는 현안 사업의 체계적인 추진과 강원특별자치도와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김태훈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추진단을 구성했다.

원 시장은 "민생토론회에서 언급되거나 추진을 약속한 관련 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세부 시행계획을 마련하는 등 꼼꼼히 챙겨 구체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