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경북소식] 해병대 1사단, 포항 8개 마을서 장수사진 촬영 봉사
기사 작성일 : 2024-03-27 18:00:33

(포항= 해병대 1사단은 27일부터 4월 3일까지 포항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한다.

이 부대는 장기면 창지2리를 비롯해 8개 마을에 사는 67명의 주민의 장수를 기원하는 사진을 촬영한 뒤 액자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장수사진 촬영


[해병대 1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공대 나노융합기술원-애플티 협력 협약

(포항= 포항공대 나노융합기술원은 27일 학내에서 애플티와 반도체 핵심장비 구축 및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반도체 공정 개발과 인력 교육, 장비 운영 분야에서 협력한다.

애플티는 2004년 설립된 반도체 장비 제조 및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이다.

경주 외동·외동2일반산업단지 환경 개선

(경주= 경주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산업단지 환경조성사업 패키지 공모'에 외동·외동2일반산업단지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2026년까지 정부예산 22억원 등 모두 34억원을 들여 낡은 기업 담이나 표지판, 인도 블록을 개선하고 노변 주차장을 만든다.

포항스틸러스 박태하 감독, 영덕군에 500만원 기부

(영덕= 프로축구 포항스틸러스의 박태하 감독이 26일 고향인 영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박 감독은 "고향 영덕의 발전을 위해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같은 날 서예가 초당 이무호씨도 아들 이동민씨와 함께 영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고향사랑기부금 전달하는 박태하 감독(왼쪽)


[영덕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진군, 평해읍에 맨발걷기 체험코스 조성

(울진= 울진군은 10월까지 5억원을 들여 평해읍 월송정 일원에 해양치유 맨발걷기 체험코스를 만든다.

군은 기존 길에 2.2㎞를 연장해 맨발걷기 체험코스를 만들고 발을 씻을 수 있는 시설과 정자, 운동기구 등을 설치한다.

국립해양과학관-대구시교육청 해양과학 교육 협력

(울진= 울진에 있는 국립해양과학관은 27일 대구시교육청에서 시교육청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해양과학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인적 자원을 교류하기로 했다.


국립해양과학관-대구시교육청 업무협약


[국립해양과학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