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농식품장관 "강원도에 스마트 과수원 단지 조성"
기사 작성일 : 2024-04-03 17:00:24

강원 스마트 과수원 실증단지 찾은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춘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3일 강원 춘천시 스마트 과수원 실증단지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2024.4.3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신선미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3일 "기후변화에 따른 재배 적지 북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강원도를 신규 사과 산지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송 장관은 전날 '과수산업 경쟁력 제고 대책'(2024∼2030)을 발표한 데 이어 이날 강원 춘천시 스마트 과수원 실증단지 현장을 찾아 이같이 밝혔다.

송 장관은 현장 관계자들과 만나 "거점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건립 등을 통해 유통 인프라를 조기에 구축하고, 스마트 과수원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조성해 강원도가 사과 주산지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신경 써 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강원도 내 신규 과수원은 노동력은 절감되고 생산성은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스마트 과수원을 단지화해 조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송 장관은 중소마트인 MS마트 리테일점을 찾아 직원들에게 "정부의 물가정책 효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물량 공급과 가격 관리에 적극 협력해 달라"라고 요청했다.

송 장관은 지방 중소마트도 직수입 과일을 판매하게 해 달라는 현장 요청에는 "이달부터 직수입 바나나, 오렌지 등을 공급해 정책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처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