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곡성 세계장미축제 5월 17~26일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04-03 17:01:22

곡성세계장미축제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 박철홍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5월 17~26일에 개최하기로 하고, 축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3일 곡성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달 말 제1차 추진 상황 보고회를 열고 장미축제 세부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올해 곡성세계장미축제 주제는 'WE THE ROSE'로 '우리가 모두 아름다운 장미'라는 의미를 담았다.

매혹적인 장미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의 주요 컨셉은 'THE RED'로 설정했다.

'RED'는 로맨틱(Romantic) 흥미진진함(Excitement) 즐거움(Delight)을 의미하며, 빨간색이 주는 강렬하고 낭만적인 색감으로 축제를 꾸밀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전통적인 개막식 대신, 뮤지컬 컨셉으로 준비된 기획 공연으로 개막행사를 열 계획이다.

다양한 콘서트와 함께 게릴라 왈츠, 신 장미 풍류 등 곡성 장미축제만의 기획 공연을 풍성하게 마련한다.

지역 문화예술인·예술단체 31개 팀, 군립청소년오케스트라, 곡성 출신 가수들 등도 무대에 오른다.

특히 올해부터는 축제 장소를 섬진강 기차마을에 한정하지 않고 곡성읍과 오곡면 일대로 확장한다.

섬진강 동화정원, 곡성 군민회관, 뚝방마켓, 곡성 어린이도서관 등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공연·전시회 등을 선보인다.

주말·휴일 인파 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기 위해 물가 안정 대책도 수립한다.

군 관계자는 "세계장미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예비 문화관광축제이자, 전남을 대표하는 축제"라며 "올해를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기 위해 최선을 다해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장미축제 추진계획 논의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